29일(현지시간) 승객과 승무원 81명을 태우고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출발해 카이로로 향하던 이집트 항공 소속 에어버스 A320 MS 181편이 출발 직후 공중 납치돼 키프로스의 라르나카 공항에 착륙해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한 승객 대부분이 풀려난 가운데 승객들을 태운 버스가 이동하고 있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 여사가 2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부활절 달걀 굴리기' 행사에 참석해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아이들에게 '괴물들이 사는 나라'를 읽어주고 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앤드류 멜론 오리토리움에서 열린 시러큐스 대학교의 토너상 시상식 만찬에 참석해 현재 대선 상황과 언론 보도에 유감을 나타내며 후보들의 발언을 보다 책임있게 보도해 줄것을 요청했다.
28일(현지시간) 미 워싱턴D.C. 의사당 방문객센터에 총기를 갖고 입장하려던 한 남성이 경찰의 총격을 받고 제지당하며 의회, 백악관 일대가 한때 폐쇄되는 소동이 발생한 가운데, 관광객들이 보호를 받으며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있다.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28일(현지시간)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 시우바 전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브라질 연방대법원(STF)은 룰라 다 시우바 전 대통령의 수석장관 임명을 유예했으며 브라질 최대 정당이자 연립정권 파트너인 브라질민주운동당(PMDB)은 29일 회의를 열어 현 연정에 계속 참여할 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미군이 예멘에서 알 카에다를 목표로 3차례 드론 공격을 한지 하루가 지난 28일(현지시간) 사나에서 한 예멘 여성이 미국의 드론 작전에 항의하는 그래피티가 그려진 벽 앞을 지나가고 있다.
28일(현지시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유순택 여사, 김용 세계은행 총재 등이 튀니지의 수도 튀니스에 있는 바르도 국립 박물관을 방문해 2015년 3월에 발생했던 박물관 테러 희생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추모벽 앞에서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있다. 튀니스
수교 67년 만에 중국 정상으로는 처음으로 체코를 방문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28일(현지시간) 프라하 부근에서 멜로시 제만 체코 대통령과 함께 손을 흔들고 있다.
미 연방수사국 (FBI)이 미 민주당 대통령 경선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의 '이메일 스캔들’에 대해 집중 수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28일(현지시간) 미 위스콘신 주 밀워키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한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이 연설 중 엄지손을 들어보이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2016 칠레 국제항공 우주 방위산업 박람회(FIDAE)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페루 관계자들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KT-1을 닦고 있다.
프랑스 남부 아를에서 28일(현지시간) 부활절 축일을 맞아 열린 투우 축제 중 프랑스 투우사 토마스 주베르가 투우 경기를 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미 알래스카주 파블로프 화산이 폭발해 화산재를 분출하고 있다. 이번 폭발로 인한 화산재와 연기가 650km 이상 확산돼 항공기 운항에 대한 적색경보가 발령되었다.
28일 촬영한 사진으로 유채꽃이 활짝 핀 중국 안후이성 동부 황산시의 고대 마을에 구름이 드리워져 있다.
1986년 4월 26일 구소련, 현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생한 원자로 폭발사고로 다량의 방사성 물질이 목숨을 앗아가고 원전 인근 생태계가 송두리째 파괴된 체르노빌 원전 사고가 발생한지 올해로 30주년을 맞게 된다. 폭발사고 이전 체르노빌 원전 근로자들이 거주하고 있던 프리피야트는 사고 이후 놀이공원, 황폐화된 벌판 등이 버려진 채 여전히 방치돼 유령도시로 남아있다. 사진은 28일(현지시간) 촬영한 것으로 체르노빌 원전 부근 버려진 도시인 프리피야트의 원전 표시판 앞에 개 한마리가 서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북동쪽으로 80km 떨어진 전통 마을 홀로쾨에서 전통 의상을 입은 소녀들이 소년들이 뿌리는 물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이 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미국 뉴욕시에서 열린 부활절 행렬과 축제 참가자들이 부활 장식을 걸치고 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영국에 맞선 부활절 봉기 10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마이클 히긴스 대통령이 100년 전 독립선언문이 낭독된 더블린 중앙우체국 앞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화환을 놓고 있다.
시그너스 우주화물선(오른쪽)이 국제우주정거장 주변에 접근했다. 시그너스는 우주정거장에 전달할 식량과 과학 실험 장비 등 3.4t의 화물을 싣고 있다. 특히 우주정거장에서 직접 공구를 제작할 수 있는 3D 프린터도 화물에 포함됐다.
무장한 벨기에 경찰관들이 브뤼셀의 연쇄 테러 희생자 추모 광장 주변을 지키고 있다. 브뤼셀에서는 최근 공항과 지하철역에서 발생한 연쇄 자살폭탄 테러로 30여명이 숨졌다.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의회 주변에서 세속주의 주지사 살인범의 처형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경찰과 충돌했다.
태국 방콕에서 힌두교 홀리 란고트사브 축제가 열렸다.
타이완 뉴타이페이시 해안에서 화물선 기름 유출 사고 흘러온 기름을 제거하고 있다.
비행기 공중 납치라니 또 한번 대형 테러 날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