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4회를 맞는 유럽 최대 문화축제 가운데 하나인 헝가리 '시게트(섬) 축제'에서 15일(현지시간) 축제참가자들이 던지는 색종이 조각사이로 태극기가 보이고 있다. 지난 10일 시작한 이 축제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북부 쉽야드아일랜드에서 16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동안 60여 나라에서 온 공연자들이 1천500여 개의 프로그램에 참가해 98개국에서 방문한 45만여 명의 관람객을 즐겁게 해준다.
중국 간쑤성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서 16일(현지시간) 세계 최초 양자위성인 '묵자'호를 실은 창정2D 로켓이 발사되고 있따. 양자통신은 양자역학을 응용해 생성된 암호킬르 전달하는 방식으로 도청, 감청을 원칙적으로 차단하는 최고의 보안성능을 가진 통신망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묵자호는 지상에서 500km떨어진 우주궤도에 안착 후 2년간 운행될 예정이다.
페루에서 15일(현지시간)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지진으로 낙석이 떨어진 안데스 고원 아레키파의 카이요마에서 관광객들이 경찰의 도움을 받으며 대피하고 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파크에서 15일(현지시간) 중계카메라를 부착한 케이블이 카메라와 함께 바닥으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해 여성 2명이 부상을 당한 가운데 부상자가 이송되고 있다.
미 캘리포니아에서 '클레이턴 파이어'라고 불리는 대형산불이 발생해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인해 산불이 확산되면서 여의도의 5개가 넘는 4천 에이커를 불태우며 큰 피해를 남긴 가운데 사진은 14일(현지시간) 로어 레이크에서 말 한마리가 불에 타고 있는 주택 앞에 서 있다. 한편 경찰은 이번 산불 방화 혐의로 40세의 남성을 체포했다.
필리핀 케손시티에서 15일(현지시간)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의 벌이고 있는 '마약과의 전쟁'으로 불법 마약과 관련된 용의자들에 대한 사살에 대해 항의 하는 촛불 시위가 열리고 있다. 두테르테 대통령의 취임 후 7월 한달간 전국에서 발생한 범죄는 작년 같은 달보다 9.8% 감소했으며 7월1일~14일까지 마약 용의자 592명이 경찰의 단속 현장에서 사살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 위스콘진주 밀워키에서 경찰의 총격 살해에 항의하는 격렬한 시위가 계속 되면서 15밀(현지시간)워워키의 한 공원에서 경찰들이 한 청년을 체포하고 있다. 밀워키시는 15일(현지시간) 밤 10시부터 10대 청소년의 야간통행금지령이 발령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15일(현지시간)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루마니아의 '체조 전설' 나디아 코마네치가 올림픽 기계체조 남자 링 결승 경기를 관전하며 대화를 하고 있다.
해가 지고 있는 15일(현지시간) 영국 리버플 베이의 리소웨 부근에서 한 시민이 패들보트를 타고 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나선 브라질 여자 수구대표팀이 러시아와 예선 경기를 펼치고 있는 동료들을 응원하고 있다.
프랑스 남부 비트롤 인근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3천300 헥타아르를 태우고 난 다음날 촬영한 현장.
공격을 받아 위쪽 부리를 잃은 큰부리새가 지난 10일 코스타리카 알라후엘라의 '주 이브' 동물보호소에서 3D 프린터로 제작한 인공 부리를 사용해 음식을 먹고있다.
이탈리아 해안경비대가 지중해 중부 해역에서 난민을 구조하고 있다.
프란치스코(가운데) 교황이 그리스 레스보스 섬에서 온 시리아 난민 어린이들과 점심을 함께 먹은 뒤 그림책을 보면서 웃음짓고 있다.
아기를 바구니에 담아 이동하고 있는 인도 알라하바드 주민.
중국 청두의 한 전통 진료소에서 주민들이 부항을 시술받고 있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 서쪽 50km 지점에 있는 한 사설 동물원 근무자가 갓 태어난 백호 새끼들에게 먹이를 주고 있다.
물탱크를 정비하고 있는 인도 뭄바이 주민.
지난 10일 중국 쓰촨성 난충에서 물소들이 무리지어 강을 건너고 있다.
중국의 양자 위성이라니..... 이젠 중국이라고 욕할 시대는 지난듯...
우리나라 과학 기술보다 더 뛰어나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