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 28개 회원국 정상들이 28일~29일까지 브뤼셀에서 정례 EU 정상회의를 열고 난민 문제와 미국의 철강·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관세폭탄에 따른 무역갈등 등을 논의 할 예정인 가운데, 27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의 EU 위원회 앞에서 '유럽 연대' '더블린 조약 개정' 을 요구하며 종이배 플래시몹 시위를 하고 있다.
고무보트를 타고 유럽행을 시도하다 지브롤터 해협에서 구조된 난민들이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바테 항에 도착한 후 스포츠 센터로 옮겨져와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난민들 사이에서 한 어린이가 담요를 깔고 만든 종이상자 침대에 엎드려 잠을 자고 있다.
지난 21일 지중해에서 난민 230여 명을 구조한 뒤 이탈리아와 몰타 정부로부터 입항을 거부당해 오도가도 못하고 있던 독일 구호단체 '미션 라이프라인'의 난민구조선 '라이프라인'이 27일(현지시간) 몰타의 발레타 항에 입항을 하고 있다.
미-러 정상회담 일정을 조율하기 위해 러시아를 방문 중인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7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회동을 마친 후 기자회견 중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미 워싱턴 DC 백악관에서 열린 '우리 미래와의 대면' 행사에 도착하고 있다.
레바논 동부 국경도시 아르살에서 28일(현지시간) 고향으로 향하려는 시리아 난민들이 국경을 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레바논과 시리아 정부로부터 허가요청을 한 약 400여명의 시리아인들이 이날 국경을 넘을 예정이다.
27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샤드 빌딩의 31층과 3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고 있는 사람들 옆에 보름달이 떠 있다. 북미인디언 알공킨족에게 딸기 수확철을 알리는 달이라고 해 '스트로베리 문'이라고도 부른다.
영국 세들워스 무어에서 27일(현지시간) 대형 산불이 발생한 가운데 소방 헬리콥터가 산불진화 작업 중인 소방관들이 있는 쪽으로 물을 뿌려주고 있다.
미국 오하이오주 데이턴에서 열린 '벡트렌 테이턴 에어 쇼(Vectren Dayton Air Show)' 에서 미 해군 비행 중대인 '블루 엔젤스(Blue Angels)' 가 곡예비행을 선보이고 있다.
뉴욕 14 연방 하원 선거구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민주당 하원 중진 의원인 조 크롤리 의원을 제치고 당선된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후보(왼쪽)가 뉴욕 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예멘 남서부 항구도시 호데이다에서 '아랍동맹군'과 후티 반군의 전투로 주민 2만6천여 명이 피난길에 오른 가운데. 호데이다 난민의 임시 거처로 사용되어지는 사나의 한 학교에서 소녀가 권총을 들고 놀고 있다.
누가 저 소녀에게 거울 대신 총을 들게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