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아니면 신고자에게 1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광고 열심히 하셨지요...
아깝더군요..내심 기대했었는데..
방송나오고 신고해두 줄려나요???

‘불만제로’ 올리브유편 방송 보류
법원 가처분으로 방송 잠정 연기…제작진, 업체와 공동실험으로 방송추진
2008년 03월 06일 (목) 14:58:00
김고은 기자
nowar@pdjournal.com
<불만제로>가 6일 방송 예정이던 국내 치킨업체의 ‘올리브유’ 사용 실태 방송편이 해당 업체가 낸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으로 방송이 보류됐다.
소비자고발프로그램인 MBC <불만제로>는 6일 ‘제로맨이 간다-올리브 오일’편에서 국내 유명 치킨업체가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한다’고 홍보하면서 실제로는 정제유나 혼합유를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할 예정이었다.
<불만제로>가 국내 실험에 이어 올리브 종주국인 스페인의 농림부 산하 실험기관에 분석 실험을 의뢰한 결과, 모 치킨업체의 올리브 튀김유가 정제유인 것으로 확인됐던 것. 또 올리브유에 다른 기름이 섞여 있다는 실험 결과도 나와 충격을 던졌다.
그러나 법원은 방송금지가처분 신청과 관련해 “해당 업체가 정제유나 혼합유를 사용한다는 표현은 적절치 않다”는 요지의 판결을 내렸다. 법원은 방송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채유 <불만제로> 책임PD는 “법원의 판결을 모두 수용하긴 어렵지만, 보다 정확성을 기해 추후 방송할 것”이라며 “올리브유에 대한 분석을 다시 맡기고, 해당 업체와 공동으로 실험하는 방식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6일 방송 예정이던 ‘올리브유’편은 다른 방송으로 대체된다.
쟈이언츠의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