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2025 슈퍼맨

사무엘s7 작성일 25.07.10 14:38:01 수정일 25.07.11 00:11:35
댓글 0조회 15,122추천 1

 

이 슈퍼맨을 만든 감독이 제임스 건 이라는 사람인데….우리가 잘아는 가오겔의 감독이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DC 전체 총감독이고 특히 모든 캐릭터 리부트(원작과는 다른설정)를 진행중입니다. 

그리고 마블에서 다시 3편을 맡기기도 했죠…한마디로 진짜 능력 개쩌는 감독인데….

이영화를 보면 진짜 감탄이 나오는 연출을 보여줍니다. 발상자체가 미쳤음. 먼가 엄청나게 장황한걸 보여준게 아니라 

발상을 뒤집어 버림…..머 그렇다고 특수효과가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이번에 가장 강조한건 슈퍼맨은 외게인이다를 강조하면서 오히려 인간적인 면을 깊숙히 파고든다는점. 

 

윤석열은 항상 자기는 법대로 한다고 하면서 공정과 상식을 내세우는데…이영화에서도 그런 매스미디어를 통한 옳고 그름의 혼동문제가 나옵니다. 그부분이 가장 지루하기도 하지만 또 이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큰 주제와도 닿아있어서 흐름상 꼭 필요하기도 하구요…

 

어렸을적에 슈퍼맨 1편을 보고 충격을 받았었는데…그당시 미국인들도 슈퍼맨1편은 엄청난 충격 그자체였다고 하네요

왜냐면 cg가 없던 시절이라..진짜 저런일이 일어난걸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아서…진짜 어디선가 슈퍼맨이 활동하고 있다고 믿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화를 가볍게 여기지 않고 진지하게 받아들여 영화로 사용된 첫 사례라고도 하네요…

 

그런데 그1편을 봤을때의 그느낌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과거 슈퍼맨의 청년시절(고등학생)을 티브이 드라마로 만든 스몰빌이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여기서는 슈퍼맨의 적수 렉스루터가 친구로 나오는 설정도 있었습니다. (원 영화에서는 그냥 천재+사업사기꾼)

그기업이나 사람자체를 볼때…..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의 흑화버전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 역할을 한게 매드맥스와 액스맨에 나왔던 니콜라스 홀트 역할 개지림 ㅋㅋㅋㅋ

배경음악도 멋진 록음악 같게 잘만들었습니다. 통기타 음악에도 헤드뱅 할뻔 

쿠키영상도 두개나 있다던데 안보고 나왔는데…볼필요 없다고 하더군요…

 

그가 나왔던 롤링스톤즈의 뮤직비디오 mess it up

 

큰 반전도 두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개와 관련된것 그리고 다른하나는 슈퍼맨 부모……

사무엘s7의 최근 게시물

영화리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