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간소화로 인한 사회적 비용 증가
개 ㅂㅅ같은 운전 미숙아 대 방출로 사회비용 급증함
자동차 기술발달과 도로환경 개선 및 법 강화로 사고 수는 줄어들고 있지만 통계로 작성하기 힘든 비용도 상당함
한국교통연구원, ‘18년 전국 교통혼잡비용*이 67조 7,631억원으로 추정
* 교통혼잡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손실을 화폐가치로 환산한 비용
해외 주요국과 비교했을 때 GDP 대비 교통혼잡비용은 미국* 0.9%, 영국 0.4%, 독일 0.2%, 한국 3.6%
대부분 운전하시니 공감하시겠지만
대부분 유령정체는 운전미숙으로 인한 교통흐름을 개무시한 필요없는 제동이나 저속,정속운행이 운전으로 유발됩니다.
가만히 정체되어있다보면 대부분 ‘사고났나?’생각하시지만 나중에 보면 사고도 아니에요. 도대체 정체될 이유가 없는데 정체되는 이유는
3. 좌회전 차로 개무시 1차로에서 2차로 직행(반대도), 심지어 도는 각도도 계산 못해서 역주행 단행으로 제동 유발. 좌회전 신호에서 ⅔는 결국 못감
4. 비보호 좌회전 무념무상 앞에차만 따라가다 반대편 차 사고 유발
5. 뒷차 유턴 해야되는데 앞에 공간 엄청 남으면서 개무시하고 자기할거만 함. 빵거려도 지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모름. 상대차 입장에서 생각을 못함
6. 비슷하게 신호짧은 좌회전 차로 맨앞에서 지할거하다가 지연출발 (ㅅㅂ 맨앞이면 긴장하라고) 뒷차가 가든 못가든 아예 고려를 안함 지만 가면 됨
7. 비슷하게 편도 4차로 이상 도로인데다가 통행차량도 얼마없는데 우회전 차선에서 뒤에서 미리 우회전 깜빡이 켜고 가도 무시하고 우회전 틀어막고 직진 기다리기
8. 합류구간 충분히 시간있는데 쫄아서 급정거 사고유발 및 정체유발
9. 미리차선변경 안하고 타이밍 안맞아도 끝까지 들이대기
10.진짜 밑도끝도없이 당황스러운 주차 (2차로에 3차로 유턴공간 만든곳에 주정차하면서 유턴차량 후진하게 유발해서 좌회전 신호 싹 틀어막고 지는 황색점선 정차라고 개꼴받는 당당한 표정지음 등등)
등등 잠깐 생각해도 나오는게 이정도죠.
이로인한 정체, 사고로 지금까지 얼마의 사회적비용을 지불하고 지불해야할까요.
솔직히 적성검사로 다 면허 뺐는건 말이 안되는거같고
그냥 빨리 완전자율주행이 상용화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출근길에 미숙아 만나서 개빡쳐서 글쓰는건 안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