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2020년대 공개 작품들 ft. 슈퍼맨 SNL

콩라인박 작성일 25.07.20 17:08:01
댓글 0조회 322추천 0



 

*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 Royal Secret Agent, Ambassador: Joseon Secret Investigation Group (2020)

 

 

'김정민' 연출에 '김명수', '권나라', '이이경' 출연작으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비리에 맞서 백성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조선시대 왕실의 비밀 수사관 암행어사와 어사단의 통쾌한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컨셉으로 KBS에서 방송한 사극 코미디 수사극 TV 시리즈.

 

 

내용은 암행어사 히어로와 그를 돕는 사이드킥 (?), 그리고 조선 시대에 실존한 여경인 다모가 주인공으로 나와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을 다룬 작품으로, 즐길거리가 많아져 파이 갈라먹기가 심해진 시기에도 시청률이 두자리 수까지 상승하고, 이후 연기대상 수상작이 되기도 했습니다.

 

 

https://vod.kbs.co.kr/index.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20-0441&program_id=PS-2020135518-01-000&broadcast_complete_yn=Y&local_station_code=00§ion_code=03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KBS에서 전화 무료 공개 중이며, 아래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한 고을에 정체 모를 사내가 나타나 탐관오리들을 호령한다.
악명 높은 관리들은 그 앞에 엎드려 백성들을 곤궁에 빠트린 죄를 자복한다.
행색으로 인해 걸인으로 오인 받던 그 사내의 정체는...


왕실 비밀 수사관, 암행어사(暗行御史)!


악을 처단하고, 의를 구현하는 폼 나는 특명사신으로 보이나, 현실은 극한직업!
극비 임무수행을 위해 신분을 감추고,
초라한 행색, 열악한 주머니 사정, 수백 리의 도보여정에
목숨을 잃는 일도 부지기수!


그렇기에... 암행어사의 출두엔 통쾌함과 짜릿함이 있다.
권력이 뒤집히고, 울분은 해소된다.


‘암행어사 출두요!’


이 말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다.
악이 무너지고, 선이 승리한다는 강력하고 힘 있는 주문 같은 것이다.


이 드라마는 백성들의 삶으로 들어와 고통을 살피고,
부정한 세력들과 맞서 싸운,
암행어사와 어사단에 대한 이야기이다.


조선시대의 진정한 ‘킹스맨’이었던, 이 영웅들의 이야기를 통해
시대를 관통하는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려 한다. 

 

 

 


 

 

 

 

송해 1927 Song Hae 1927 (Song-hae 1927) ㆍ 2020 년 * 실제 개봉은 2021년

 

 

'윤재호' 연출에 故 '송해' 출연작으로 방송인 송해를 중심으로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이며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KT 계열 채널들 중 하나인 '플레이무비'에서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무비스트, KMDB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최고령 현역 연예인
‘전국노래자랑’ 최장수 MC
가수, 희극인, DJ…
한 평생 전 국민들의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송해’!

“이제는 내 인생도 딩동댕 할랍니다!”

무대 아래 숨겨진 ‘송해’의 라이프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30년 만에 마주한 특별한 선물의 정체까지?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1927년생 ‘송해’의 인생 속터뷰!

 

 

<마담 B>, <뷰티풀 데이즈> 등으로 다큐멘터리와 극영화 작업을 오가는 윤재호 감독의 신작. <송해 1927>은 제목 그대로, 대한민국이 모두 알고 있는 그 인물에 관한 다큐멘터리다. 그에 대한 소개가 필요할까. 올해 94세의 최고령 현역 연예인, ‘전국노래자랑’의 최장수 진행자. 가수, 희극인, 영화배우, 라디오 DJ 등 다방면으로 활동했지만 스타였던 적은 없는 연예인. <송해 1927>은 우리에게 보여진 적 없는 그의 무대 뒤 얼굴에 가까이 다가간다. 그는 자주 눈을 감고 있고, 진중한 표정은 슬픔과 고통을 숨기기 좋은 은닉처처럼 보인다. 게다가 그는 과묵하다. "갈 때도 의논이 좀 됐으면 했지"라는 말로 축약된 아내의 죽음. 윤재호의 영화도 그 톤을 닮아 한 생에 담긴 온갖 신산을 차분히 모아 담는다. (출처 :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더 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실사판 The Killer: A Girl Who Deserves to Die (Deo killeo: jugeodo doeneun ai) ㆍ 2022 년

 

 


'최재훈' 연출에 '장혁', '이서영', '브루스 칸', '이승준', '방은정' 출연작으로 '방진호' 작가의 소설 '킬러 방의강' 시리즈 중 2018년에 나온 4부 '죽어도 되는 아이'를 원작으로 삼아 실사화한 액션 스릴러 영화 작품이며 한국에서는 개봉 당시 큰 주목을 받진 않았으나, 해외에선 좋은 평가를 준 평론가들이 여럿 나타나 로튼토마토에서 신선한 토마토까지 받는 등 호응을 얻었으며, 뉴욕아시아영화제 수상작이 되기도 했습니다.

 

 

https://watch.plex.tv/movie/the-killer-2022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Plex에서 공개 중이며, 아래 내용은 KMDB에서 인용했습니다.

 

 

평화를 위해 다시 시작된 킬러 본능!

은퇴 후 성공적인 재테크로 호화롭게 생활하는 전설의 킬러 ‘의강’이 제멋대로 행동하는 여고생 ‘윤지’를 떠맡게 된다.

단기간 보호자 역할만 하면 될 거라고 가볍게 여긴 순간 ‘윤지’가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나는데…

“걔는 다치면 안 되는 아이야”
애써 잠재운 ‘의강’의 본능이 깨어난다! (출처 : 보도자료)

 

 


 

 

 

'소닉 더 헤지혹 살인 사건' The Murder of Sonic The Hedgehog gog (2023)

 

 

 

 

 

액션 게임이 메인이던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 중에서 만우절 기념 이벤트로 무료로 공개한 비주얼 노블 + 포인트 & 클릭 어드벤쳐 게임으로(캐릭터 일러스트레이터는 한국인 작가인 '김민호' 작가가 담당) 평론적으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팬 제작 비공식 한국어 패치도 나왔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324650/_/?l=koreana&curator_clanid=7007903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스팀에서 무료로 공개 중이며 아래 내용은 스팀 한국어 페이지에서 인용했습니다.

 

 

오늘은 에이미 로즈의 생일. 에이미는 미라주 익스프레스에서 살인 추리 파티를 열기로 합니다. 소닉 더 헤지혹이 사건의 피해자가 되고, 친구들은 모두 함께 이 사건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이건 정말 순수한 게임일까요, 아니면 무언가 사악한 배후가 있는 걸까요?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캐릭터들과 함께 새롭고 흥미로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친숙하고 새로운 얼굴들
소닉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친숙한 캐릭터들을 심문하세요. 미라주 익스프레스에서 첫 근무를 시작한 새로운 캐릭터로 플레이하며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온 열차를 떠나게 된 친절한 차장님도 만나보세요!

열차 출발하겠습니다!
미라주 익스프레스의 아름다운 시야와 소리 속에 푹 빠져, 직접 그린 풍경과 캐릭터를 만끽하세요.

오피셜일까, 뇌피셜일까?
다들 아시죠? '전부 다 공식입니다'라는 말이요.

*소닉 팀 타이틀은 아니지만, 저희도 뇌피셜의 힘을 믿습니다!

 

 

 


 

 

 

'슈퍼맨' SNL 스케치 Superman (2024)

 

 

역대 SNL 에피소드 중 '존 멀레이니'가 호스트를 담당한 2024년 11월 에피소드에서 슈퍼맨을 연기한 스케치(꽁트)도 방송됐으며, 1978년 실사판의 인터뷰를 패러디하되 제3자(?) 개입으로 전개가 달라지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SNL 공식 계정에서도 공개 중입니다.

 

 

 


 

 

 

'오징어 게임 팬 필름 애니메이션 - 인필트레이션' SQUID GAME Fan Film Animation - Infiltration (2025)
 

 

 

언리얼 엔진 5와 블렌더를 이용해 단편 CG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한 팬 필름 작품으로 부제로 들어간 침투(Infiltration)처럼 대한민국 국군이 상황 해셜을 위해 나서는 내용을 다뤘으며(시대상을 반영해 여군으로 보이는 인물도 비중 있게 등장) 픽션에서 경찰이나 군인이 뒤늦게 도착하거나, 무능하게 당하는 경우도 수없이 많았던 반면 이 작품에선 훈련도와 장비가 압도적이라 한국군이 유능하게 상황 해결을 하는 리얼리즘(?) 연출이 담긴 내용이 그려졌습니다.

 


 

콩라인박의 최근 게시물

영화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