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게임이나 소설에서 빠지지않고 등장하는 클래스중에 하나가 바로 마법사 입니다. 몸에는 천쪼가리 하나 걸친 힘만 경우 있는 약하디 약한 육체를 가지고 있지만 정신 하나만큼은 누구보다도 강력한 마법사 입니다.
무기라고는 지팡이 하나 딸랑 들고 적과 대치하는 마법사는 일대일 전투보다는 다수를 상대하는데 더 최적화된 클래스입니다.
여기 마법사를 소재로한 인디게임을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지카는 마법사와 마법을 소재로한 인디게임으로 다양한 마법과 조합을 통해 적을 무찌를는 액션 게임입니다.
[매지카 공식 트레일러]
무한한 마법 조합 매지카의 특징 중에 하나는 바로 마법 조합입니다. 음식에도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 있고 잘못 먹으면 탈이 나는 있듯이 마법에도 음식 궁합과 같은 궁합이 있어서 서로 같이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 되는 마법도 있고 잘못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생기는 마법도 있기 때문에 서로의 상성을 잘 이해한 상태에서 마법을 조합하여 사용해야합니다. 다른 게임이나 소설에서는 상극의 마법을 사용하면 서로 효과를 상쇄하는 효과를 가지고 오지만 매지카에서는 반드시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가령 예를 들어 불과 물 원소에 해당하는 마법을 사용하였을때 다른 여타의 게임에서는 한쪽의 마법이 상쇄되지만 매지카에서는 수증기 마법을 사용할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영화 300을 패러디한 매지카]
요즘의 인디게임 트랜드와 같이 매지카 역시 정식으로 패키지 발매가 된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다양한 마법과 조합으로 다수의 적을 해치눈 묘미와 더불어 아군까지 피해를 입힐지 모른다는 불안감까지 동반하여 스릴감까지 제공하는 게임이지만 아직 소규모로 제작된 게임이기 때문에 화면 끊김과 강제 종료등의 치명적인 버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버그들을 제쳐두고라도 충분히 한번쯤은 해볼만한 인디 게임입니다.
마법을 좋아하고 여타 게임에서 마법사가 중점으로 키워보셨던 분들이라면 가볍게 즐기실수 잇는 그런 인디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