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문

방예담, 리믹스 앨범 中 인기몰이···왕이뮤직 1위

거짓말하지마라 작성일 25.11.13 15:47:28
댓글 0조회 35추천 0


 

GF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방예담의 리믹스 앨범이 중국에서 인기 돌풍이다.

지난 10월 말 발매된 방예담의 리믹스 프로젝트 앨범 ‘newvibe’(뉴 바이브)의 타이틀곡 ‘Officially Cool(Vanto Remix)’(오피셜리 쿨)은 최근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왕이뮤직(NetEase Cloud Music) 급상승 차트 1위, 신곡차트 23위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방예담은 지난 9월 서울 용산구 이태원 스타디움에서 ‘뉴 바이브’ 리스닝 파티를 개최해 국내 팬들에게 리믹스 앨범을 먼저 공개한 바 있다. 당시 뜨거운 반응을 얻은 그는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선공개를 발판 삼아 중국에 K-EDM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뉴 바이브’는 방예담의 대표곡들을 국내 유명 하우스 뮤직 및 EDM 프로듀서들과 함께 재해석한 앨범으로, DJ TPA, Vanto, SUNGYOO 등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Officially Cool(Vanto Remix)’은 에스파 윈터의 러블리한 목소리와 방예담의 개성 있는 보컬이 만나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이 곡은 글로벌 DJ Vanto가 자신만의 하우시한 그루브로 재탄생시켰다.

수록곡 ‘Lovin Ya(TPA Remix)’(러빈 야)는 DJ TPA가 자신만의 슬랩하우스 EDM으로 재해석했다. 그레이와 방예담의 펑키한 분위기를 담고 있는 원곡과 달리, 슬랩 하우스 리듬으로 변화시켜 방예담의 보컬을 강조했다.
 

거짓말하지마라의 최근 게시물

TV·연예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