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고객 정보 해킹 사고에 대한 보상책으로, 4월 19일부터 7월 14일까지 SKT 통신을 해지했거나 해지하는 고객에게 위약금을 면제해 주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00:23]. 위약금 환불 신청은 7월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문자 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01:26].
해지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8월 한 달간 통신 요금 절반 할인 및 50GB 데이터 추가 제공이 이루어집니다 [01:36].
하지만 짧은 위약금 면제 기간 [00:46], 부족한 보상책 안내 [00:55], 그리고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실효성이 낮은 데이터 보상 [01:46]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SK텔레콤 측은 여러 고객의 형평성을 고려한 보상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01:56].
아직 욕을 덜 묵었나…